문자라인:::이용약관문자라인::문자메세지,문자,SMS 서비스,대량전송,이모티콘,예약 관리,주소록,제공,메시지 전송,메시지보내기,SMS서비스,엑셀,무료문자,문자서비스,문자메세지사이트,주소록제공,모바일,모바일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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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저장하기]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문자라인(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인 munjaline.co.kr(한글명 : 문자라인,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용자)"이 이용할 수 있는 문자라인 및 문자라인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이용신청"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6.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7. "이용정지"라 함은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8.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9.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문자메세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0. "별포인트"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11. "충전"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핸드폰, ARS,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을 이용하여 "문자이용요금"를 구매하는 행위입니다.
12. "스팸메세지"라 함은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의미합니다.
13. "불법스팸"이라 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의미합니다.
14. "발신번호"라 함은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송신인의 전화번호를 의미합니다.
15. "번호변작"이라 함은 본인 또는 본인이 소속된 기관의 전화번호가 아닌 다른 전화번호를 발신번호로 이용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16. "휴면아이디"라 함은 12개월 이상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를 의미합니다.
17. "전자적 전송매체"란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부호·문자·음성·화상 또는 영상 등을 수신자에게 전자문서 등의 전자적 형태로 전송하는 매체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으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부정가입 방지를 위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후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과 회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 계약에 의하여 제공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유보]


1. 이용계약은 부정가입 방지를 위한 본인인증 후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과 회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에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이용신청 회원에게 제 7 조의 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① 요금 등에 관한 사항
② 회원의 권익보호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
③ 이용약관 및 정보통신망법 등 의무 위반, 서비스 이용제한, 정지, 해지에 관한 사항
④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3. 이용계약(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중단 및 통보 없는 임의탈퇴 조치, 사안에 따라 형사고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아래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④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의 현저한 저해, 법률 위반을 목적으로 신청한 것으로 판단될 경우
⑤ 서비스 사용 중 약관에 정한 사항들을 위반하여 강제탈퇴 된 회원이 또 다시 신청한 경우
⑥ 이용신청 시 타인명의의 사용 및 허위내용의 기재 등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⑦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인터넷 서비스 불량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⑧ 만 14세 미만의 가입자인 경우
⑨ 이용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⑩ 불법스팸 전송 등으로 이용정지 또는 계약해지를 당한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특정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전화, 메일, 문자, 개인공지 게시판, 팝업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2. 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성명, 전화번호, 사업자정보 등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특정항목에 해당하는 개인정보를 기입하지 않은 이유로 특정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하며,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http://www.munjaline.co.kr)에 공개합니다.
4.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5. 회원은 홈페이지 정보수정에서 이용해지(회원탈퇴)를 통해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이 약관에 따라 이용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2. 회사는 이용 아이디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 과금 등 제반 회원 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회원은 이용 아이디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단, 그 사유가 명백하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이용 아이디를 변경 또는 공유할 수 있습니다.
3.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이 사용하는 이용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활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에 의거하여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련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전화, e-mail 또는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회원의 불만사항을 접수하고, 접수된 사항을 접수 후 24시간 이내에(근무시간 이후 또는 휴일 접수 건은 익일) 처리하고,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지합니다.
5. 회사는 불법스팸이 전송되고 있는 경우 회원에게 통보 없이 정보가 수신되지 않도록 차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스팸메세지ㆍ문자피싱메세지ㆍ발신번호조작 등으로 인지되는 문자에 대해서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제 11 조[회원의 의무], 제 12 조[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시 준수해야 할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 등 관계기관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64조제2항 및 제65조제3항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 및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스팸 전송자의 성명, 생년월일, 이용기간, 연락처, 사업자정보 등에 대한 자료의 제출 요청이 있는 경우 해당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사기목적의 전화번호를 변작하는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본인의 전화번호만 등록하여 이용 가능하게 기술적인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1. 회사는 번호변작을 통한 사기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법규를 준수하고, 회원이 법을 위반시에 관련 법에 따라 조치합니다.
12. 회사는 회원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본인인증방법을 통해 인증이 완료된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3.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14. 회사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폐업을 하게 될 경우 회원에게 최소 30일전에 그 내용을 통지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전화번호, 메일, 회사명, 사업장주소 등 이용계약사항과 관련된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홈페이지의 정보수정에서 변경사항을 수정해야 하며, 수정하지 않아 발생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고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거나 제출하는 행위
②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다른 회원의 이용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③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④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불법스팸을 전송하거나, 수신 번호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전송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팩스, 음성, 메일,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유사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⑩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⑪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⑫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 하는 행위
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⑭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하는 행위
⑮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3. 회원은 스팸메세지ㆍ문자피싱메세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4.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따라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 임의로 본인의 전화번호를 다른 번호로 변경하여 문자를 발송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본인의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고 등록된 번호로만 발송 가능합니다.
5. 회원은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번호변작 발견 시 관련 법규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의 서비스가 정지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정지 후 지체없이 당해 정지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7. 본 조 제 6 항의 경우, 회사는 차단된 문자서비스에 관한 자료(변작된 발신번호,차단시각,전송자명등)를 1년간 보관,관리하고 이를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기간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시 준수해야 할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수신자의 사전 수신동의를 받지 아니하고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재화등의 거래관계를 통하여 수신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자가 6 개월 이내에 자신이 취급하고 수신자와 거래한 것과 동종의 재화등에 대 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경우

3. 제1항에도 불구하고 수신자가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의사를 철회한 경 우에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여서는 안됩니다.
4. 오후 9시부터 그 다음날 오전 8시까지의 시간에 수신자의 전자적 전송 매체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고자 하는 회원은 그에 대해 수신자로부터 별도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5.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고객은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광고성 정보에 명시하여야 합니다.

① 광고성 정보의 시작부분에 (광고) 표시
② 전송자의 명칭 및 연락처 (광고성 정보의 본문 내용이 나오기 전에 표기되어 있어야 합니다.)
③ 광고성 정보의 끝나는 부분에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 의사표시를 쉽게 할 수 있는 조치 및 방법에 관한 사항

6.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자는 수신자가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 의사표시를 하는 경우 비용을 수신자가 부담하지 아니하도록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7.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고객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조치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광고성 정보 수신자의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회피하거나 방해하는 조치
② 숫자, 부호 또는 문자를 조합하여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 수신자의 연락처를 자동으로 만들어 내는 조치
③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목적으로 프로그램과 그 밖의 장치를 이용하여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서 자동으로 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조치
④ 광고성 정보 전송자의 신원이나 광고 전송 출처를 감추기 위한 각종 조치
⑤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목적으로 수신자를 기망하여 회신을 유도하는 각종 조치

8. 전항 2호 및 3호에 의해 생성되거나 수집된 정보를 판매, 유통, 광고성 정보 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9. 본 조의 사항에 관하여 수신자와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를 입증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3 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단문문자 발송 서비스
② 장문문자 발송 서비스
③ 사진문자 발송 서비스
④ 대량단체 단문문자/장문문자 발송 서비스
⑤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 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에 그 사유 및 기간을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의 개선을 위한 정기점검
② 통신회선의 장애 등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④ 기타 회사와 회원이 협의한 경우


제 15 조 [서비스의 이용 제한 및 정지]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동안의 기간을 정하여 당해 서비스의 이용을 즉시 정지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방송통신위원회ㆍ한국인터넷진흥원ㆍ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관계기관이 불법스팸메세지ㆍ문자피싱메세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② 회원이 전송하는 광고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회원이 전송하는 광고의 수신자가 스팸메세지로 신고하는 경우
④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스팸메세지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⑤ 이용자가 제11조[회원의 의무] 제4항을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발신번호 변작 등을 확인하여 이용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 4에 의거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역무의 제공을 거부하는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① 광고성 정보의 전송 또는 수신으로 역무의 제공으로 장애가 일어나거나 일어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고객이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③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정보통신망법 제50조 또는 제50조의8을 위반하여 불법스팸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3.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등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한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즉시 제한하거나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① 제 11 조[회원의 의무], 제 12 조[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시 준수해야 할 회원의 의무] 규정에 의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② 정상적인 정보전송이 아닌 경우로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의 서비스 이용행위가 법을 위반하여 사법기관,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제한 요청이 있는 경우
④ 광고의 수신자가 스팸으로 신고하거나 회원이 발송하는 메시지가 불법스팸임이 판명될 경우
⑤ 회사의 수신거부 요청 처리에 불성실하여 수신거부 요청 건수가 감소되지 않거나 발송금지를 요청한 메시지 내용이 중복적으로 발송될 경우
⑥ 회사의 결제방법에 따른 요금청구에 대하여 회원이 결제요금을 미납할 경우

4. 회사는 불법스팸을 전송하였다고 확인된 회원이 이용 중인 다른 번호가 불법스팸에 악용되고 있거나 악용될 우려가 있다는 객관적 정황이 있는 경우에는 그 다른 번호도 이용 정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법스팸을 전송한 번호와 그 다른 번호를 등록한 회원도 정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제1항~제4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정지 및 제한, 역무 제공의 거부가 된 경우,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 또는 제한, 역무거부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이용정지 또는 제한, 역무거부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용정지 또는 제한 등의 원인이 된 사유가 완전히 해소되기 전까지는 이용정지 또는 제한 등 조치를 해제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정지 또는 제한된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또는 제한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 이용정지 또는 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하고,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제1항의 경우에는 1개월의 정지 또는 제한 기간 후에 해제되며, 제2항의 경우에는 해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8. 제1항 ⑥의 경우 악의적인 목적없이 이용자의 실수로 인해 변작된 경우 회원의 소명을 받고 심사 후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제1항~4항에도 불구하고 피싱, 스미싱, 악성불법스팸문자(도박,대출,음란물,의약품 등),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스팸메세지 및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금액, 포인트,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의 정보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12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를 휴면아이디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1. 휴면아이디로 분류되기 30일 전까지 전자우편 등으로 휴면아이디로 분류된다는 사실, 일시 및 개인정보 항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휴면아이디로 분류 시 개인 정보는 서비스 이용중인 개인정보와 별도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보관되는 정보는 보관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12. 회원은 휴면아이디 보관기간 내에 로그인을 통해 휴면아이디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13. 회사는 스팸메세지ㆍ문자피싱메세지 전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특정 문구에 대해 발송을 제한 할 수 있으며, 자체 모니터링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14.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서비스의 제한으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각종 자료의 저장기간]


회사는 서비스 별로 회원이 게시판 자료나 회원의 필요에 의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일정한 저장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그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지적소유권의 보호]


1. 회원이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의 게재권을 가지며 회사의 서비스 내에 한하여 회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로부터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제한 자료를 홍보등의 목적으로 회사의 서비스 내의 게재할 권리를 갖습니다. 또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홍보용에 한하여 언론 등 타 매체에 일부, 혹은 전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요금 등



제 18 조 [요금 등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요금 등은 서비스 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선납제를 기본으로 하며, 필요에 따라 요금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요금결제 방법 및 보안]


1. 요금 납부 시 요금 지급은 온라인 무통장 입금, 신용카드 결제, 핸드폰 요금 결제, 일반전화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요금 결제의 보안과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단,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요금 지불을 위한 문자이용요금 충전 및 결제에 관련된 모든 사항은 "문자라인 충전소"의 개별 방침에 따릅니다.


제 20 조 [요금의 환불규정]


1. 회원은 요금을 약관에 따라 환불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① 회원의 귀책사유로 탈퇴가 된 경우
② 제 11조의 회원의 의무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③ 불법스팸문자(도박,대출,음란물,의약품,게임 등)를 전송시도 하거나 전송한 경우

2. 환불은 문자이용요금을 사용하지 않은 결제 금액에 한해서만 가능하며, 결제의 취소가 가능하다면 결제취소를 원칙으로 합니다. 일부 사용을 하여 취소를 할 수 없는 경우 결제방법에 따라 사용한 이용금액을 선 결제를 한 후에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결제 금액에 따라 이용 단가가 다르므로, 사용한 금액이 결제금액에 따른 최소 이용 금액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하위 결제금액의 단가로 재계산하여 이용금액이 산정되어 환불될 수 있습니다.
4. 결제 방법에 따라 아래와 같이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① 무통장입금, 계좌이체, 전용계좌입금 결제의 경우 : 이체확인증, 통장사본 (거래내역 대체 불가)
② 핸드폰, 일반전화 결제의 경우 : 요금청구서, 요금납부영수증, 통장사본 (미납된 경우 환불 불가)

5. 환불은 전체 금액의 20%가 수수료가 차감되고 환불됩니다. (결제대행사 10% , 위약금 10% : 총 수수료 20%)
단, 무통장입금과 전용계좌입금은 은행수수료만 차감되고 환불됩니다.
6. 회사는 증빙서류를 수령한 날부터 익월 말일까지 회원 명의의 은행계좌 또는 출금계좌로 환불합니다.
다만, 결제방법에 따라 증빙서류에 기재된 결제명의자의 계좌 또는 출금계좌로 환불 될 수 있습니다.
7. 불법스팸문자(도박,대출,음란물,의약품,게임 등)를 전송시도 하거나 전송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21 조 [추가충전금액]


1. 회사는 회원에게 추가충전금액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추가충전금액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추가충전금액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요금 등의 이의신청]


1. 회원은 사용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사용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이의 신청 접수 후 2주 이내에 해당 이의신청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3.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 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6 장 계약사항 변경 해지



제 23 조 [계약사항의 변경]


1. 회원이 전화번호, 이메일, 사업자정보 등 이용계약과 관련된 사항을 변경할 경우에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변경 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이를 접수하여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정보를 변경처리 하지 않아, 발생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양도 등의 금지]


회원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권리는 제 25조의 규정에 의하여 승계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5 조 [회원의 지위승계]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회원의 지위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사업자등록증사본(법인에 한합니다)과 지위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제 26 조 [계약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의 핸드폰 문자메시지망(SMS망) 등의 유무선 통신망을 이용하여 스팸(SPAM)성 메시지를 전송하여 제3자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입히는 경우, 회원은 그 행위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감수합니다.
3. 사전 고지 없이 또는 불가항력을 제외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24시간 이상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또는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사후 통지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이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②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③ 방송통신위원회ㆍ한국인터넷진흥원ㆍ미래창조과학부 등 관계기관이 스팸메세지ㆍ문자피싱메세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④ 제 11 조[회원의 의무]와 제 12 조[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시 준수해야 할 회원의 의무]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제 15 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⑥ 발신자 정보를 변작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5. 회사는 제15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정지 및 제한 기간 경과 후 1 개월 이내에 그 사유를 해소하지 아니한 경우,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 기간이 연장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6. 제15조 제1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에 대하여는 귀책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가입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하기 위하여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의 정보를 1 년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이 사이트상에서 직접 이용 계약 해지 시 충전금액도 같이 자동 소멸됩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등



제 27 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손해배상으로 지불되는 금액의 총액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이 지불한 이용요금의 2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 이용불가 사실을 회사에 접수한 이후 24시간 이내 서비스가 정상화 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5.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신청한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6.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 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7. 손해배상 청구권은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만 3개월 이후 소멸됩니다. 다만, 그 이전에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 28 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와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고객에게 사전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7. 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8.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가 물질적 정신적 손해를 입을 경우, 회원은 회사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 의무가 있습니다.


제 29 조 [분쟁조정]


1.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8년 1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
2017년 10월 27일 시작된 이전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이용약관 공고일자 : 2018년 1월 22일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18년 1월 29일

[이전 이용약관 보기]
- 이용약관_Ver2 (2015년 10월 1일시행)
- 이용약관_Ver3 (2017년 10월 27일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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