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톡 FAQ
Q1. 알림톡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나요?
카카오 비즈니스센터에 인증한 공공기관/법인/개인사업자만 이용 가능합니다.
Q2. 알림톡을 보내려면 수신동의를 받아야 하나요?
알림톡은 정보성 메시지를 발송하기 때문에 수신동의 없이 보낼 수 있습니다.
Q3. 즉시 발송할 수 있나요?
승인된 템플릿으로 전송하는 경우 즉시 발송 가능합니다.
발송하려는 내용의 템플릿이 없는 경우, 심사를 거쳐 승인을 받은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Q4. 예약 발송 및 예약취소가 가능한가요?
예약 발송이 가능합니다. 예약한 알림톡은 발송전 까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Q5. 즉시 발송한 알림톡의 취소(회수)가 가능한가요?
이미 발송된 알림톡은 취소(회수)가 불가능합니다.
Q6. 광고성 메시지도 발송가능한가요?
알림톡은 광고성 메시지는 전송할 수 없습니다.
Q7. 알림톡 발송이 실패된 경우, 문자로 대체 발송되나요?
문자로 대체되어 발송되지 않으므로, 실패건 확인 후 별도로 발송해야 합니다.
Q8. 안심번호로 발송할 수 있나요?
안심번호는 임시번호로 알림톡 전송이 불가능합니다.
Q9. 알림톡 템플릿의 수정이 가능한가요?
승인된 템플릿은 수정이 불가능하며, 신규로 템플릿을 신청해야 합니다. 반려된 템플릿은 수정하여 다시 심사받을 수 있습니다.
Q10. 알림톡 템플릿명을 고객(수신자)가 확인할 수 있나요?
관리자용으로 수신자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Q11. 다른 곳에서 알림톡 쓰고 있는데 채널톡에 연동 되나요?
문자라인은 엠티에스컴퍼니 딜러사를 사용하고 있어요, 딜러사가 다르다면 바로 연동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12. 연동 중 [이미 연동된 카카오톡 채널입니다] 에러 메시지가 떠요.
엠티에스컴퍼니 딜러사를 통해 등록한 적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Q13. 연동 중 [휴면 계정입니다] 에러 메시지가 떠요.
카카오 비즈니스 계정이 휴면 계정인지 확인해주세요. 1년 이상 카카오 비즈니스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아이디로 로그인이나 광고 집행을 하지 않았다면 휴면 아이디로 전환됩니다. 장기 미사용 계정 (휴면 아이디) 해제 방법은 비즈니스 회원 로그인 및 본인 인증을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Q14. 연동 중 [등록하려는 발신 프로필 채널의 고객센터 정보 입력이 필요합니다] 에러 메시지가 떠요.
카카오 채널 관리자 센터에서 고객센터 정보 입력이 필요합니다. 카카오 채널 관리자 센터 → 프로필 → 채널홈 설정 → 기본 정보 → 고객센터 입력의 정보를 채워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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