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알림톡 자동 발송 시스템 문자보다 저렴하고 빠르게 고객에게 메시지를 보내세요

문자라인 즐겨찾기추가즐겨찾기추가 |   문자라인 바로접속 결제내역관리 | 마일리지사은품 | 고객센터
[문자라인]-www.munjaline.co.kr
0501 안심번호문자, 080 무료수신거부 제공 어디서든 [문자라인]으로 검색하세요.
발신번호 사전등록 안내 발신번호 사전등록하기 하루동안보지않기 선거문자 이용안내
050X 안심번호문자발송
무료엑셀파일등록
스마트폰에 저장된 전화번호부 가져오기
080무료수신거부서비스
문자라인 현금캐쉬백 신청하기
무료전용계좌받기
무료세금계산서신청
[메가MGC커피] (ICE)아메리카노
무료문자보내기
문자라인 고객센터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오픈 정보성 메시지란?
정보통신망법 안내서에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의 예외’에 해당하는 메시지
상세 확인 : https://kakaobusiness.gitbook.io/main/ad/bizmessage/notice-friend/audit#id-2 [클릭]

☞ 알림톡으로 발송 가능한 메시지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클릭]
☞ 카카오 비즈니스센터에 인증한 공공기관/법인/개인사업자만 이용 가능(인증방법 아래 참고)
☞ 이용방법
카카오 계정 가입 → 비즈니즈 채널 개설 → 채널 공개 및 검색 허용 → 발신프로필 등록 → 알림톡 템플릿 등록 → 알림톡 발송
알림톡 이용방법
▶ 카카오톡채널 관리자센터에서 진행
1. 카카오 계정 가입 카카오 계정 가입하기
알림톡을 발송하려면 카카오 계정이 필요합니다. 채널 관리자센터에서 회원 가입해 주세요.
2. 비즈니스 채널 개설 비즈니스 채널 개설하기 비즈니스 채널 개설방법
기업정보 등을 등록하여 비즈니스 채널 신청 후, 승인까지 영업일 기준 약 1~3일 가량 소요됩니다.
3. 채널 공개 및 검색 허용 공개 및 허용 설정하기 공개 및 허용 설정방법
채널 공개 및 검색 허용이 ON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발신프로필 등록이 가능합니다.

▶ 문자라인에서 진행
4. 발신프로필 등록 발신프로필 등록하기 발신프로필 등록방법
카카오톡채널에서 등록한 검색용 아이디를 [발신프로필 관리] 메뉴에서 등록해 주세요.
5. 알림톡 템플릿 등록 알림톡 템플릿 등록하기 알림톡 템플릿 등록방법
정보통신망법과 카카오 내부 기준에 따라 심사가 진행되고, 승인된 알림톡 템플릿만 발송 가능합니다.
송할 템플릿을 등록해 주세요. (카카오 운영자가 검수 후 승인까지 영업일 기준 약 1~3일 가량 소요)
[ 알림톡 화이트리스트 - 알림톡으로 발송 가능한 템플릿 유형]
[ 알림톡 블랙리스트 - 알림톡으로 발송이 불가능한 템플릿 유형]
6. 알림톡 발송 알림톡 발송하기
알림톡 이용사례
알림톡 FAQ
Q1. 알림톡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나요?
카카오 비즈니스센터에 인증한 공공기관/법인/개인사업자만 이용 가능합니다.
Q2. 알림톡을 보내려면 수신동의를 받아야 하나요?
알림톡은 정보성 메시지를 발송하기 때문에 수신동의 없이 보낼 수 있습니다.
Q3. 즉시 발송할 수 있나요?
승인된 템플릿으로 전송하는 경우 즉시 발송 가능합니다.
발송하려는 내용의 템플릿이 없는 경우, 심사를 거쳐 승인을 받은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Q4. 예약 발송 및 예약취소가 가능한가요?
예약 발송이 가능합니다. 예약한 알림톡은 발송전 까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Q5. 즉시 발송한 알림톡의 취소(회수)가 가능한가요?
이미 발송된 알림톡은 취소(회수)가 불가능합니다.
Q6. 광고성 메시지도 발송가능한가요?
알림톡은 광고성 메시지는 전송할 수 없습니다.
Q7. 알림톡 발송이 실패된 경우, 문자로 대체 발송되나요?
문자로 대체되어 발송되지 않으므로, 실패건 확인 후 별도로 발송해야 합니다.
Q8. 안심번호로 발송할 수 있나요?
안심번호는 임시번호로 알림톡 전송이 불가능합니다.
Q9. 알림톡 템플릿의 수정이 가능한가요?
승인된 템플릿은 수정이 불가능하며, 신규로 템플릿을 신청해야 합니다.
반려된 템플릿은 수정하여 다시 심사받을 수 있습니다.

Q10. 알림톡 템플릿명을 고객(수신자)가 확인할 수 있나요?
관리자용으로 수신자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Q11. 다른 곳에서 알림톡 쓰고 있는데 채널톡에 연동 되나요?
문자라인은 엠티에스컴퍼니 딜러사를 사용하고 있어요, 딜러사가 다르다면 바로 연동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12. 연동 중 [이미 연동된 카카오톡 채널입니다] 에러 메시지가 떠요.
엠티에스컴퍼니 딜러사를 통해 등록한 적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Q13. 연동 중 [휴면 계정입니다] 에러 메시지가 떠요.
카카오 비즈니스 계정이 휴면 계정인지 확인해주세요.
1년 이상 카카오 비즈니스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아이디로 로그인이나 광고 집행을 하지 않았다면 휴면 아이디로 전환됩니다.
장기 미사용 계정 (휴면 아이디) 해제 방법은 비즈니스 회원 로그인 및 본인 인증을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Q14. 연동 중 [등록하려는 발신 프로필 채널의 고객센터 정보 입력이 필요합니다] 에러 메시지가 떠요.
카카오 채널 관리자 센터에서 고객센터 정보 입력이 필요합니다.
카카오 채널 관리자 센터 → 프로필 → 채널홈 설정 → 기본 정보 → 고객센터 입력의 정보를 채워주세요.

전체메뉴(Sitemap) 이용약관 | FAQ | 개인정보처리방침 | 스팸정책 | 080 수신거부 | 광고수신동의
문자라인::www.munjaline.co.kr 대표이사 : 정유현 | 개인정보책임자 : 정유현 | 이메일 : munjaline@gmail.com
사업자등록번호 : 105-87-90846 |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4616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22 | 대표전화 : 02-326-0056 | FAX : 02-2178-9353
Copyright Munjaline Co.Ltd. All right reserved.
DigiCert Secured Site Seal